•   
  •   

◀◁대형백화점 리스트 보기

타케야 TAKEYA 多慶屋 - 종합 할인 백화점


多慶屋(TAKEYA/たけや) 도쿄 다이토쿠(台東區) 다이토(台東) 4초메에 있는 종합 디스카운트·백화점. 가전제품, PC, 의료품, 시계보석포장, 식품, 술, 일용잡화, 스포츠 용품, 의약품, 가구, 화장품, 문구등 모든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하루카도오리(春日通り)와 쇼와도오리(昭和通)가 교차하는 나카오카치마치(仲御徒町) 교차점의 일각에 8개의 점포가 있다. 


취급하는 상품별로 각각, 본관(A동, B동), 가구관, 가구관 별관, 4호관 상품교환소, 5호관 입체주차장, 레이디스관, 8호관, 인테리어·잡화관과 점포가 나뉘어져 있다. 


타케야의 현재의 특징으로는 점포 색이 보라색으로 되어 있다. 코퍼레이트 컬러(corporate color)가 보라색인 이유는 창업시에 코퍼레이트 컬러(corporate color)가 보라색인 기업이 거의 없을 정도로 진귀했기 때문에 선택했다고 한다. 보라색의 빌딩들은 멀리서도 한눈에 띄기 쉽다. 


타케야라는 상호는 창업자의 타케타니(竹谷) 씨의 이름을 따 '타케야'라고 짓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는 바램으로 붙혔다고 한다. 



개업시 전당포로서 개업. 그 후 고물상으로서, 흐름이지난 물품이나 특가품등을 취급했다.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귀금속이나 장식품을 중심으로 낚시 도구, 전화제품, 애완동물 용품등 새로운 물건을 할인해서 판매되게 되었다. 


1990년대엔 폐업한 옆 빌딩으로 확장하여 일층의 식료품을 중심으로 점포를 넓혀 의류등 항목을 늘리고 슈퍼마켓같은 가게모양이 되었다. 그 후도 잇달아 옆 건물을 매수해 의약품, 술, 문구의 코너 등을 증설, 모든 물건을 다루는 종합 디스카운트 스토어가 된다. 


단 과거에 주력하던 낚시 도구, 악기는 취급 하지 않는다. 현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력상품은 의약품, 생활 용품, 도그 푸드(dog food)등으로 변화되고 있다. 


신선야채를 들여오고 부터 식품을 사러 오는 중노년층이 증가했다.  그 반면 주력이였던 가전제품이나 정밀기기, 잡화, 가구를 먼 곳에서  사러오는  방문 손님이 많았지만 디스카운트 대형점이 늘어나면서 젊은이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또 이전에는 외국인손님응대를 위해서 점내 아나운스를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가고 있었지만 현재엔 현지어가 가능한 점원을 배치하고 있는 매장도 있다. 


현금지불만 허용됨. 카드결제 안됨! 

 영업시간: 10시부터 20:30분까지

(6월22일(금)요일부터, 각1층만 9시부터 영업)  단, 복권판매7호관만 제외

※5호관(오피스가구판매장),7호관2층 가구사업장만 오전10~오후8시까지  





위 지도에 표시된 를 마우스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하면 그 장소의 StreetView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뷰 / Street VIEW ((마우스를 조작하면 주변 360도 돌려 볼 수 있습니다 ))

 

 런던 정보 All about Lon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