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어드바이스 리스트 보기

영국 국민의료보험 (NHS:National Health Service)


국민보건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NHS)


영국의 국영의료 서비스 사업을 일컬음. 

환자의 의료요구에 대하여 공평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1948년에 설립되어 현재도 운영되고 있다. 이용자의 건강 리스크나 경제적인 지불 능력에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완전 무료이다. 또한 6개월이상 합법적으로 영국에 체류하는 것이 가능한 비자를 취득할수 있는 외국 국적의 학생도 NHS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S는 각 지역별 4곳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으로 나뉘어져있어, 의료 서비스의 내용이나 예산 편성, 치료 및 관리의 지침등이 각 지역 독립으로 설정·운영되고 있다. 


<< 운영 >>

잉글랜드의 NHS만 지역명을 붙이지 않는 「NHS」의 명칭을 사용하고 있고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에서는 NHS의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제도적으로는 NHS의 원칙에 준하고 있다. 



<<재정,예산>>
영국에서는 약80%가 나라의 일반재원으로부터 제공되고 있다. 내역으로는 세입에 의한 일반재원(80%), 국민보험 (약12%), 수익자부담(2-3%),기타. 

Department of Health(DoH:영국 후생성)로부터 4개의 NHS에 각각 예산이 배분되어 지역에 필요한 의료 서비스에 근거해 각각의 의료기관(병원, 진료소, 케어·홈등)으로 예산이 배분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잉글랜드의 NHS에서는 각 지역에 152의 Primary Care Trust(PCT)이라고 하는 조직이 편성되어, PCT가 의료기관(병원, 진료소, 케어·홈등)이라고 개별로 계약하고, 예산배분을 하고 있다. 

<<진료시스템>>
1. 본인이 살고 있는 주소에서 도보권내에 있는 General Practitioner(GP:가정의사/일반의사)을 주치의로 선택하고 의사혹은 진료소에 등록을 끝마친다. 
2. 의료 서비스를 받고 싶을 경우에는, 우선 GP에 수진하기 위해서 예약을 하고, 
3. 진료를 받게 된다. 
4. GP는, 프라이머리·케어, 즉 흔한 증상·질환의 치료·관리·예방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전문의을 소개한다. 

잉글랜드의 경우에는, NHS Choice로부터, 우편번호(포스트 코드)을 입력하고, GP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 NHS 및 영국의 의료제도의 현문제점  >>
- 기다리는 시간(Waiting list)
- 의료종사자 (특히 의사)의 배분 IT네트워크시스템(network system) 



※ 관련링크
170x80.crop.jpg
병원 주차비용 인상 비난 NHS hospital parking fee rises criticised
좋아해서 방문하는 것은 아닌 병원이지만, 잉글랜드내에 있는 NHS(영국 의료제도)트러스트의 병원 가운데 4분의 1정도는 주차장요금의 인상이 된것으로 밝혀져 불만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


♣구글지도 표시 알림 : 입력된 위치 정보가 없습니다

 

런던 정보 All about Lon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