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정보 리스트 보기

토플 없이 영국 대학 편입하는 ‘HND 과정’ 인기


  • 글쓴이 : 런던도우미  2013-03-14 20:07  조회:1518

유학을 망설이는 이유 가운데 가장 큰 이유는 비용 문제다. 특히 영국과 미국 대학에 진학하려면 3~4년간 높은 등록금과 함께 살인적 물가도 함께 감당해야 한다. 부모님의 은퇴 자금까지 끌어들여야 하는 학생으로서는 큰 부담일수밖에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규 유학의 대안 과정이 주목 받고 있다. 영국 준학사 과정에 해당하는 디플로마를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1년 동안 이수하여 영국 대학교로 편입을 하는 것이다.
 
BTEC Higher National Diploma (비텍 HND)로 불리는 이 과정은 영국에서는 직업 과정으로 이미 일반에게 널리 알려진 과정이다. 본래 2년간 16과목을 공부한 뒤 취업 혹은 대학 편입을 하는 과정이지만, 한국에서 영국 온라인 칼리지에 등록한 뒤 방학 없이 16과목을 수강하면 1년 만에 편입 준비를 마칠 수 있다.
 
HND 과정을 마치고 나면 영국 대학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바로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영국 대학은 3년제이기 때문에 HND 과정을 마치고 바로 편입하면 빠르면 2년 안에 영국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HND 과정은 미국과 호주 일부 대학에서도 인정해주기 때문에 미국과 호주로도 진학할 수 있다.
 
HND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혹은 그와 동등한 학력의 소유자로 IELTS 5.5 이상 득점한 사람 누구나 진입할 수 있다. 영어 점수가 없을 시 조건부로 입학할 수 있으며, 대학에 편입하기 위해서는 IELTS 6.5 이상을 받아야 한다.
 
미키아이엘츠 어학원은 HND 과정을 1년 동안 마칠 수 있는 집중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영국 준학사 과정을 독학으로 마치기 어려운 학생을 위해 튜터링을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영어 수업과 에세이 수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HND 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튜터링을 제공하는 전공은 경영(Management)이지만 영어 사용이 자유로운 학생은 다양한 과정을 독학으로 수강할 수 있다.
 
HND 과정은 매달 개강하며 오전 IELTS수업과 오후 에세이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업은 HND 과정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 편입 후 필요한 에세이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함께 다뤄 유용하다.
 
미키아이엘츠 유미경 원장은 “HND 과정을 통해 영국 명문대학 파운데이션을 국내에서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면서 “HND 과정은 유학 기간을 단축시키고 전공 수업을 들으며 보다 아카데믹한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지도 표시 알림 : 입력된 위치 정보가 없습니다

 

런던 정보 All about Lon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