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리스트 보기

부기니스트 '헌책방거리' Bouquinistes


파리의 헌책방 거리입니다. 
세느강을 중심으로 양쪽 사이드에 자리잡고 있는 탓에  세느강은 '두개의 책장 사이를 흐르는 세계에 유일한 강'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헌책방 거리의  역사 >
이 헌책방의 시작은 16세기에 작은 시장 보따리장수들이 였다. 책판매자들의 압력하에  1649년에 퐁네프에서 노점상들과 책 전시가 금지되었다. 그때의 당국은 공식검열이 되지 않은 암시장을 제지하는것을 우려했고 이 기간에 떠돌아 다니는 책상인은 퇴출당했으나 다시 허가를 받아 복귀할수 있었다. 

1859년에 헌책방은 완전 법적으로 허가를 받게 되었고, 각 점포는 26,35F의 연회비 25F의 라이센스비의 지불로 10미터의 울타리를 정하게 되었다.  영업개시는 해가 뜰때 부터 질때까지였으며 1930년에는 점포의 모형이 '박스형'으로 지정되게 되었다. 

세느강을 따라 3키로 이상 점포가 늘어났을땐 유네스코 유산으로 등록되었다. 
240개의 헌책방은  약 300,000권의 오래된 책 및 많은 장르를 900개의 녹색박스가 수납용으로 쓰이게 되었다. 
이 프랑스의 헌책방의 형태는 오타와, 베이팅 그리고 도쿄등으로 다른 도시에 영향을 미쳤다. 




위 지도에 표시된 를 마우스로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하면 그 장소의 StreetView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뷰 / Street VIEW ((마우스를 조작하면 주변 360도 돌려 볼 수 있습니다 ))

 

런던 정보 All about London